• 민주언론시민연합

조선일보, 안보불감증이라고 비난

6월 11일자 ‘기자수첩’<불감증 국방위 – 정치부 기자 이종원>은 점심식사를 위한 정회시간을 빼고 실제 회의시간이 3시간 36분이 걸린 9일의 국회 국방위원회가 위기상황에 비추어 부실하기 짝이 없었다고 질타하고 있다.

조선일보<안보불감증인가>(1994.3.22 )
북한의 핵 개발 상황과 전쟁 도발 능력, 우리 군의 대비 태세 등을 물었던 총 55건의 질문 가운데 과연 전쟁과 평화의 전략이란 이날 주제의 절박감을 국민이 느낄 수 있을 만큼 육박해갔던 질문이 과연 몇 개나 됐을까

조선일보 6월 16일자 1면 ‘만물상’도 ‘안보 불감증’만이 아니라 ‘안보 불안증’도 문제라는 식으로 슬쩍 말을 바꿨다. 불안을 조성한 언론보다는 그에 반응하는 국민의 자세가 문제라는 것이다.

조선일보<불바다에서 낚시까지>(1994.4.21)
사람에게는 누구든지 자기와 비슷한 사람들과 같은 행동을 하려는 심리가 있다. 남들과 같이 행동하지 않으면 손해를 본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엊그제 서울시 당국자가 비상시에 대비해 생활필수품을 저장해두라는 말을 했다 한다.
조회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민주언론시민연합은

민주언론시민연합은 '언론권력’을 견제 · 감시하는 대표 언론시민단체입니다 1984년 창립 이후 민언련은 지속적인 시민언론운동을 전개하며 언론 민주화를 이끄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습니다. 미디어 감시, 미디어 정책 제안, 미디어 대중 강좌 등 언론개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6천 민언련 회원과 함께 하고 있습니다.

  • White Facebook Icon

Copyright © 민주언론시민연합 All Rights Reserved